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3주차 - 고양이 밥주기 게임 2 (마무리)
일단 숙제 해적 고양이 작성 제출 완료
//GameManager
public GameObject pirateCat;
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if (level == 1) //Lv.1 20% 확률 고양이 추가 생성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2) //0,1,2,3,4,5,6,7,8,9 중에 0,1 일때만 생성
{
Instantiate(normalCat);
}
}
else if (level == 2) //Lv.2 50% 확률 고양이 추가 생성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5)
{
Instantiate(normalCat);
}
}
else if (level == 3)//Lv.3~ 뚱뚱한 고양이 생성
{
Instantiate(fatCat);
}
else if (level >= 4)
{
Instantiate(pirateCat);
}
}
//Cat.cs Start()
if (type == 1)
{
speed = 0.05f;
full = 5f;
}
else if (type == 2)
{
speed = 0.02f;
full = 10f;
}
else if (type == 3)
{
speed = 0.1f;
full = 5f;
}
위와 같이 pirateCat의 type을 3으로 설정해주고 주어진 조건대로 코드를 짰다.
다만 scale 같은 경우는 prefab에서 직접 조정해주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코드에서 조절했어야했나...? 싶기도 하고?
개인적인 견해로는 크기와 같은 속성은 코드에서 조절하기 보다는 이미지 자체를 작게 생성하는게 게임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 조금 더 일관된 개발 방법이 아닐까 싶다.
사진과 같이 HP바 크기가 달라지기도 하고, 개발자 입장에서도 어떤 오브젝트는 Scale을 건들고, 어떤 오브젝트는 Script에서 설정하고 하는 부분이 다르다면 추후 유지보수 시 혼란의 여지가 있을 듯.
느낀점
어제 하루 쉬었다! 그래서 더 돌아오기 싫었지만 쉰만큼 돌아오니 집중력은 어느정도 돌아오는 듯?
강의 3주차와 4주차로 나눠서 올리려고 글 두 개로 쪼깨고 오늘은 3주차 복습 겸 TIL 작성을 했다.
내일되서도 4주차를 잊지 않을 수 있을런지ㅎㅎ
그리고 전체적인 게임 이미지를 귀엽게 제작된 걸 이용하니까 게임 만드는 재미가 있는 것 같다ㅎㅎ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4주차 완강 및 5주차 진입 및 가능하다면 완강까지가 목표!
생각해보니 유니티 퀘스트에서 팀 페어프로그래밍을 안했다.
팀원분들이 진도를 못빼시면 개인적으로라도 해야할 것 같아서 일단 목, 금요일은 비워두고 그 전에 끝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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