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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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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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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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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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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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ck 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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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주얼, 솔리테어,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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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kp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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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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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ong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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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주얼, 전략, 추리, 마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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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erslo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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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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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e the d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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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 캐주얼, RPG, 시뮬레이션 |
MINTROC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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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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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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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 RPG, 추리 |
Black salt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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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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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ligh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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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어드벤처, 로그라이크 |
Digital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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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인디 중심의 개발사에서 제작되었다.
캐주얼하지만 깊이 있는 게임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층과 취향을 가진 유저들이 많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다양한 장르를 융합하여 독자적인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멀티 플래폼 개발이 수월하여 여러 플랫폼에 출시하기 용이하다.
캐주얼한 인디 게임부터 중형 프로젝트까지 폭 넓은 게임을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엔진으로 커뮤니티 자료와 튜토리얼 자료를 구하기 쉽고 문제 해결 방법을 찾기 쉽다.
Asset Store를 통해 다양한 외부 리소스를 활용해 빠른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능하다.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 장르: 어드벤처, 생존, 무역, 시뮬레이션
• 특징:
- 낮과 밤의 주기에 따라 환경이 변화하며, 플레이 전략에 영향을 줌
- 플레이어가 독자적인 상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자원을 수집
- 간단한 전투와 채집 시스템을 통한 자원 확보
- 보유 및 판매 물량 기록을 통해 자원 가격이 변화하는 무역 시스템
- 캐주얼한 픽셀 아트 기반의 그래픽 혹은 깔끔한 SD 캐릭터 아트
• 그 이유는?
위에서 조사한 프로젝트들은 실제 Steam에서 긍정적으로 플레이한 경험이 있는 게임들이다.
생존 요소와 탐험의 긴장감과 동시에 나의 상점과 자원을 관리하여 성장하는 재미가 있었다.
복잡한 그래픽보다는 게임 시스템 자체의 재미와 구조에 집중하고 싶기 때문에, 그래픽은 캐주얼하고 가벼운 스타일을 선택해 효율적으로 개발을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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