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학습 키워드: 온보딩, 유니티 조사, 학습 시작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어제부터 시작되는 사전캠프였으나, 어제 참석하지 못했다.
팀 배정, 구글폼제출(내 장단점 등, 1to1미팅 대비를 위한 것 같다.), 멤버카드 작성 등 캠프에 적응하기 위한 과정을 포함해 TIL 셋업(나 같은 경우는 기존에 쓰던 티스토리를 그냥 쓰려고 한다)과 유니티 조사(포스트 작성 완료),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같은, 개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환경을 만들어주었다.
그 후로 C# 학습을 시작했는데, 걷기반과 달리기반 두 종류가 있길래 달리기반을 먼저 시작하려고 했지만, 걷기반 컨텐츠는 뭐가 있나 하고 둘러보는데, 개발을 관둔지 오래된만큼 한번 훑어보고 지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연산을 하느 것보단 * 연산을 하는 것의 처리가 빠르다는 사실을 새로 알았다. 배웠는데 깜빡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Convert와 Parse의 차이점 조사
Convert:
잘못된 형식인 경우 예외 발생.
null 일 경우에는 0 값 출력.
보다 유연한 처리.
Parse:
잘못된 형식인 경우 예외 발생.
null 일 경우에 예외(ArgumentNullException)발생
string만 지원
보다 엄격하게 처리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문제에 대한 정의
학습시간 분배 실패. 5시부터 TIL 작성 및 회고를 했어야했는데 하지 못하고 6시가 되었다.
- 해결 방법
조원들과 간단히 회고하고 내일부터는 알람을 맞추기로. TIL은 각자 학습종료 이후에 작성하기로 했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개발환경 셋업 및 공부 체계를 파악한만큼 빠르게 걷기반을 훑어보고 달리기반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려고 한다.
'부트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 사전캠프_2025JUN16] 콘솔 행맨 게임 (1) | 2025.06.16 |
---|---|
[내일배움 사전캠프_2025JUN13]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1주차 - 빗물 받는 르탄이 2 (마무리) (2) | 2025.06.13 |
[내일배움 사전캠프_2025JUN12]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1주차 - 빗물 받는 르탄이 1 (1) | 2025.06.12 |
[내일배움 사전캠프_2025JUN11] 유니티 퀘스트 개인과제 (4) | 2025.06.11 |
[내일배움 사전캠프] 유니티 조사 (0) | 2025.06.10 |